1월 현재 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상품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대출 목적, 시점 등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금융권 (은행)
현재 은행권에서는 H은행과 N은행에서 가장 낮은 금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H은행에서는 5년 고정금리 4.75~4.65% 수준으로 부수적으로 가입하는 조건 6~7가지를 충족했을 때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입니다.
N은행은 대출 금액에 따라 금리가 다르다는 특이점이 있는데요, 오늘자 대출 금액 3억 기준 5년 고정금리가 최저 4.96% 입니다. N은행도 부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조건이 4가지 있습니다.
H은행과 N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은행에서는 고정금리 상품으로 5%를 초과하는 금리들입니다. 평균 5.3~ .6%
평소에 이용하지 않았던 은행이라도 정해진 조건들을 충족하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금융권 (보험사)
보험사가 2금융권이라고 해서 은행과 다른 점은 없습니다. 똑같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상환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어떠한지 보고 더 좋은 상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S보험사에서 5년 고정금리가 5.42%로 가장 낮은 금리입니다. 다음으로 H보험사에서 3년 고정금리 5.52%, K보험사에서 5년 고정금리 5.57%로 나오고 있습니다.
대출 금액이 크고 중간에 상환계획이 없다면 이번 달은 은행 상품이 더 좋습니다.
반대로 대출 금액이 적거나 단기간 내에 상환할 계획이 있다면 보험사 상품이 더 좋습니다.
- S보험사와 K보험사는 부수적으로 가입하는 조건이 없습니다.
- H보험사와 K보험사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대출 금액의 절반까지 면제됩니다.
대출 이용 계획에 따라 추천드릴 수 있는 상품이 다르기때문에 비교 상담이 필요합니다.
당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고싶다면 언제든지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