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2월 금리와 조건은?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은행권 중에서도 낮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낮아지는 추세였지만 특례 보금자리론이 출시하고 난 뒤 금융채 금리가 오르면서 2월 중으로 조금씩 오르는 모습입니다. 현재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평균 4% 중반으로 하단 금리가 4.2%에서 4.4%대로 올랐습니다.

현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모든 우대금리 항목이 충족되었을 때 최저 4.4%대 금리를 띄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들에 비해 하나은행에서 우대금리 항목으로 요구하는 실적들이 많은 편입니다. 급여이체, 카드사용, 적금, 청약, 자동이체 등 총 6~7가지에 해당되며 모든 항목이 충족되어야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하나은행을 거래하던 분들이라면 이용 중이던 것들이 있어서 보다 간편하게 느낄 수 있겠지만 하나은행을 이용하지 않던 분들은 다른 은행들과 금리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아니라면 신규로 이행해야 하는 실적들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함께 다른 은행들 금리를 비교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금융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하게 금리만 보고 좋다 나쁘다 구분하는 것보다는 그 외 항목들까지 꼼꼼하게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주택담보대출을 처음 받을 때는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쓰셔도 정작 대출을 이용하는 도중에는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장기간 상환해 나가야 하는 대출인 만큼 처음 선택을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